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프레드릭 콘스탄트 문페이즈 쿼츠 (Frederique Constant Moon Phase Qaurtz FC265)

VINTAGE WATCHES

by 비주얼스트랩 2015. 12. 30. 20:45

본문

반응형

프레드릭 콘스탄트 문페이즈 쿼츠 (Frederique Constant Moon Phase Qaurtz FC265)

오늘 소개해드릴 시계는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프레드릭 콘스탄트사의 문페이즈 시계입니다. 구동 방식은 쿼츠이며, 스퀘어(square) 형태로 라운드 시계에서는 느낄 수 없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하는데요. 일전에 소개해드린 문페이즈 옐로우 골드 모델(FC-270EM4P5)과 함께 필자의 사랑을 독차지 하는 시계 중 하나입니다.  ☞ FC-270EM4P5 포스팅 보러 가기


케이스 사이즈는 36mm이며, 스퀘어 형태의 시계답게 러그 사이즈는 케이스 사이즈 대비 조금 넓은 22mm입니다. 사진상으로는 표현이 안 되었지만 다이얼 컬러는 아이보리입니다. 시간과 월/일/요일/문페이즈 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며, 네 가지 기능의 다이얼 내 배치가 아주 조화롭습니다. 인덱스 간섭 또한 아주 좋은 밸런스를 보여주네요. 5 핸즈 시계이며, 아쉽게도 열처리 블루핸즈가 아닌 페인티드(painted) 핸즈입니다. 시침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6시 방향에는 시계의 가장 큰 특징이라 할 수 있는 문페이즈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측 크라운 및 푸시버튼'

'좌측 푸시버튼'

다이얼 내 길게 뻗은 로만 인덱스 또한 아주 멋드러진데요, 그레이 컬러의 인덱스는 애나멜 소재를 이용한 듯 싶습니다. 프레드릭 콘스탄트의 다이얼 디자인/제작 수준은 정말이지 감탄을 금치 못할 정도입니다. 이만한 리테일가에 이 정도의 양품을 생산해낼 수 있는 브랜드가 또 있을지 의문입니다. 루페(loupe)를 이용하여 면밀히 보아도 도저히 흠 잡을데라곤 없는 수준입니다. 콜렉팅 성향 때문에 비슷한 가격대의 시계를 여러개 구입하는 편 인데요, 다이얼이 주는 만족도에 있어서는 정말 따라올 브랜드가 감히 없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시계 구매와 동시에 블루 컬러의 가죽 스트랩을 체결해주었는데요, 다이얼과의 궁합이 정말 박수 세번 짝짝짝입니다. 블루핸즈와 문페이즈 디스크의 컬러 그리고 아이보리 컬러의 다이얼이 스트랩과 아주 잘 어울리네요. 블루핸즈-블루 스트랩, 다이얼-아이보리 스티치, 이렇게 컬러 조합을 맞춘 것이 신의 한 수였던 듯 싶습니다. 



CONTACT Contact us for any questions and extra information.

MOBILE|+8210 · 6370 · 3215

EMAIL|VISUALSTRAP@GMAIL.COM

WHATSAPP|+8210 · 6370 · 3215




© Visualstrap. All rights reserved worldwide.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