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이스북 새로운 비디오 메트릭스 구축 - 전문성이 강조된 페이지 인사이트 및 라이브 비디오 특화 인사이트

DIGITAL MARKETING INSIGHT

by 비주얼스트랩 2016. 8. 17. 13:00

본문

반응형

페이스북 새로운 비디오 메트릭스 구축

전문성이 강조된 페이지 인사이트 및 라이브 비디오 특화 인사이트


source: facebook media

페이스북에서 새로운 비디오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먼저 나이, 성별, 지역 등과 같이 다운로드 인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했던 세부적인 통계를 이제는 페이지 인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source: facebook media

다음으로는 라이브(Live) 비디오에 특화된 비디오 메트릭스가 새로이 구축되어 기존 없던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라이브 방송 중 발생한 인터랙션과 리액션(좋아요 외 5)의 시간대별 인사이트 확인이 가능합니다. 360도 비디오 'Heatmap' 인사이트와 마찬가지로, 퍼블리셔는 어느 특정 포인트에 소비자의 관심이 집중되었는지에 대해 보다 쉽게 파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source: facebook media

페이스북 영상 시청 중 48%는 공유를 통해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는 즉 공유가 콘텐츠 바이럴에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페이스북은 이처럼 공유를 통해 콘텐측 전파되는 특성을 고려하여 새로운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하였습니다. 영상의 조회수를 'origianl video post'와 'shares and crossposts of the video' 두 가지 데이터로 이원화한 것 입니다. 이를 통해 퍼블리셔는 페이지에서 발생한 조회수와 유기적 바이럴(공유)을 통해 발생한 조회수를 확인 가능하며, 이는 콘텐츠의 확산성 분석판단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 생각됩니다. 


reference : facebook media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