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이스북 GIF 포맷, 20% 광고 가이드 적용 여부

DIGITAL MARKETING INSIGHT

by 비주얼스트랩 2015. 12. 4. 22:16

본문

반응형

source : aborg

페이스북 GIF 포맷, 20% 광고 가이드 적용 여부 

페이스북 GIF 포맷 지원은 기업-소비자간 확대된  커뮤니케이션 루트를 제공합니다. 영상에 가까운 표현력은 물론 '짤방' 개념에 익숙한 국내 소비자에게 GIF 콘텐츠는 매우 매력적인 소재임이 분명합니다. 


소셜 대행 업무 중 GIF 콘텐츠 제작 이슈가 있었는데요, PPA(page post ads) 집행과 관련하여 페이스북의 20% 정책이 일반 이미지처럼 GIF 콘텐츠에도 적용되는지에 대한 물음이 생겼습니다. GIF 콘텐츠를 일반 영상 콘텐츠로 보고 20% 가이드 적용 없이 제작이 가능한지, 아니면 이미지로 분류하여 똑같이 20% 가이드를 준수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결론은 GIF 콘텐츠는 "이미지로 분류된다"였습니다. PPA 집행을 위해선 20% 정책을 따라야 했습니다. 


source : The Tech Gears

예를 들어 GIF 콘텐츠 제작에 총 10컷의 이미지가 필요하다 하면, 각 컷 별로 모두 20% 가이드가 적용되어야 합니다. 제작자 입장에서는 조금 까다롭게 다가올 수도 있을텐데요. 가장 좋은 방법은 텍스트 영역의 레이아웃은 아예 고정 시켜 놓고 다른 오브제에 무브먼트를 주는 방법이 가장 좋을 듯 싶네요. 그 편이 추후 수정사항이 발생했을 때 공수가 덜 갈테니까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