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스포츠 스타디움 업데이트 Facebook Sports Stadium
지난 1월 20일 페이스북에서 새로운 기능을 업데이트하였습니다. 바로 친구 또는 같은 팀을 응원하는 전세계의 팬과 함께 실시간으로 경기를 관람할 수 있게 해주는 '스포츠 스타디움(Sports Stadiium)'인데요. 전세계 6억 5천만명의 스포츠 팬을 위해 페이스북은 세계에서 가장 큰 '스타디움'을 제공합니다.
source : facebook newsroom
이렇게 할당된 별도의 공간을 통해 유저는 앱내에서 지인과 함께 스포츠 경기를 관람하고 즐길 수 있는데요.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자신이 원하는 스포츠 경기를 페이스북 앱내에서 소비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단순 시청이 아닌 페이스북이라는 강력한 플랫폼을 기반으로, '네트워킹'을 통한 '소셜 기반의 콘텐츠 소비'라는 점을 눈여겨 봐야할 듯 싶습니다.
source : facebook newsroom
스포는 전세계 사람과 사람을 연결시키는 만국 공통 가장 강력한 소비문화입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단순 시청이 아닌 함께 즐기고 공유하는 개념의 '쌍방향 콘텐츠 소비'라는 점에서 그 행보가 매우 기대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미국 내 미식축구 경기만을 지원하며 축구, 야구 등 그 영억을 넓혀 나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금번 업데이트는 현재까지 미국 내 아이폰 유저만을 대상으로 시행되고 있습니다.
reference : facebook newsroom
페이스북의 새로운 광고 상품, 캔버스(Canvas) 등장. 캔버스 광고 제작 가이드 및 활용방안 (6) | 2016.03.02 |
---|---|
국내 기업의 소셜미디어 활용 실태 - 소비자간 소통의 창구인가 아니면 체리피커 양성소인가? (0) | 2016.02.04 |
2015년 12월 페이스북 새로운 기능 업데이트 비디오(Video)와 꼴라주(Collages) (0) | 2015.12.16 |
비디오가 지배하는 콘텐츠 마케팅 트렌드, 마케터는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 (0) | 2015.12.14 |
페이스북 노트 기능 강화, 블로그화 되는 페이스북? 무너지는 채널 간 경계 (0) | 2015.12.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