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이스북 링크형 포스트 최적화 사이즈 준수하고 계신가요?

DIGITAL MARKETING INSIGHT

by 비주얼스트랩 2016. 4. 9. 23:57

본문

반응형

페이스북 링크형 포스트 최적화 사이즈(1200 * 628) 준수하고 계신가요? 

기업 소셜을 운영하는 담당자라면 꼭 한 번 짚고 넘어가야할 듯 합니다. 사실 페이스북 이미지 사이즈에 대해서는 워낙 다양한 가이드라인이 존재합니다만, 픽셀값 보단 비율값에 따른 노출 상이도가 크기 때문에 실제 이미지 제작 시 픽셀값은 크게 연연하지 않는 것이 사실인데요. 링크형 포스트 이미지 사이즈에 대한 최적화 가이드는 꼭 지키셔야 할 듯 싶습니다. 


CTR 수치에 특화된 발행 형태인 링크형 포스트입니다. 페이스북 채널 내 많은 기업이 자사 사이트 전환을 높이기 위해 가장 많이 사용되는 광고 옵션입니다. 필자 역시 '허밍턴포스트코리아'에서 발행되는 콘텐츠를 스터디하면서 CTR 증대에 특화된 '클릭 유도 문안' 작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편인데요. 10자 남짓한 문안 한 줄로 CTR 수치가 2-3%씩 차이가 나니 카피라이팅에 신경을 안 쓸수가 없는 실정입니다. 


(좌) iOS 사파리 접속 시 / (우) iOS 페이스북 앱 접속 시

혹시 이러한 링크형 포스트 이미지를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공식 최적화 사이즈 "1200 * 628"로 작업하지 않고, 단순 비만 맞춰 제작하고 계시다면 꼭 개선이 필요할 듯 싶습니다. 브라우저/디바이스/앱 접속 루트에 따라 모바일에서 제대로 된 이미지 노출이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인데요.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노출 차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 iOS 사파리 접속 시 / (우) iOS 페이스북 앱 접속 시

모바일 시안 확인 시 대부분 앱을 통한 접속이 일반적인지라, 사파리 접속 시 이미지가 상이하게 노출되는 이슈에 대해 모르고 계신 분들이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테스트를 위해 사파리 접속 후 타임라인을 보니 좌측 이미지처럼 최적화 되지 않은 이미지 사이즈로 발행하는 기업 채널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혹 현재 발행 중인 링크형 포스트가 페이스북에서 안내하는 공식 최적화 사이즈(1200 * 628)가 아니라면 꼭 한 번 확인할 필요가 있을 듯 싶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