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iOS에서도 만나볼 수 있는 페이스북 360도 동영상 기능

DIGITAL MARKETING INSIGHT

by 비주얼스트랩 2015. 11. 24. 22:01

본문

반응형

source : facebook newsroom

iOS에서도 만나볼 수 있는 페이스북 360도 동영상 기능

지난 9월 페이스북에서 새로이 추가한 360도 동영상 기능을 아시는지요? 모션인식 또는 화면터치를 통해 360도 영상을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였습니다. 이러한 페이스북의 업데이트는 가상현실(VR) 플랫폼으로써의 도약을 위한 힘찬 첫 걸음이라 할 수 있는데요, VR기술로 유명한 미국의 오큘러스 VR(Oculus VR) 인수를 통해 그 입지를 다지고 있는 페이스북입니다.

 

source : Youtube, The Verge Facebook introduces 360-degree videos in News Feed

이러한 기능을 바탕으로 소비자는 모바일을 통해 보다 확장된 경험이 가능케졌습니다. 현재는 스타워즈, 디스커버리, 고프로 등의 기업이 360도 동영상 파트너로써 소비자에게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러한 파트너십은 점차 확대될 전망입니다. 파이낸셜타임스에서는 금번 런칭한 이 서비스가 내년에 출시될 VR 헤드셋과 연동될 것으로 분석하기도 하였습니다.

 

9월 런칭 이후 현재 iOS에서도 해당 콘텐츠 소비가 가능해졌는데요, 페이스북은 해당 콘텐츠의 배포/확산에 주력을 기울일 것으로 보이며, 추후 광고 적용 또한 검토하고 있다고 합니다.(360-degree video ads).

 

source : Youtube, Trending TV Facebook 360-degree video support iOs, Gear VR

페이스북 뉴스피드에 이와 같은 콘텐츠가 확산되면서 소비자는 보다 인터랙티브한 콘텐츠가 소비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소비자가 직접 360도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툴(App, spheral) 또한 개발 중에 있다고 하니, 생산자/소비자 모두에게 새로운 경험이 될 것은 확실할 듯 하네요.

 

비주얼을 통한 소비자 커뮤니케이션에서 그 효과가 가장 확실했던 것은 바로 영상이었습니다. 이제는 그 수단이 가상현실/증강현실(VR/AR)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이미 구글 및 삼성에선 VR기기를 선보였으며, 고프로와 노키아는 360도 촬영 장비를 출시했습니다. 많은 기업이 초기 시장 선점을 위한 VR영역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는 소비자에게 기존에 없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 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