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비영리단체 기금모금을 위한 페이스북 업데이트 'Donate-button'

DIGITAL MARKETING INSIGHT

by 비주얼스트랩 2015. 11. 25. 18:52

본문

반응형

source : facebook newsroom

비영리단체 기금모금을 위한 페이스북 업데이트 'Donate-button'
페이스북에서는 현재 비영리 단체를 위한 기능 하나를 테스트 중에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Donate-button'인데요, 우리는 페이스북을 통해 자연재해를 비롯한 내전 등 여러 가슴 아픈 소식을 접합니다. 더불어 거기에 슬퍼하고요. 외면받고 소외되던 이들의 이야기가 페이스북 '좋아요'를 통해 순식간에 전파됩니다. 'Donate-button'은 페이스북의 이러한 순기능을 보다 강화할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source : facebook newsroom

페이스북은 버튼을 통해 유저로 하여금 보다 쉽게 기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요, 'In-App' 프로세스를 통해 외부 랜딩 없이 결제가 가능합니다.  모금을 원하는 비영리 단체는 위 그림과 같이 페이지 내 별도 섹션을 부여 받아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유저는 간소화된 절차로 기부할 수 있으먀, 일반 콘텐츠처럼 공유 등 인터랙션을 통해 바이럴 주체로써의 역할도 가능합니다.

 

 


source : facebook newsroom

캠페인과 관련된 스토리와 목표 금액을 설정할 수 있으며, 그림과 같이 'Donate-button' 삽입이 가능합니다. 또한 포스트 뿐만 아니라 페이지에도 이러한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현재 페이스북은 Mercy Corps, National Multiple Sclerosis Society, World Wildlife Fund 등 37개사와 파트너를 맺고 시범적으로 해당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는 점차 확대될 것이라고 합니다. 예전부터 소셜미디어의 전파력이 가지는 순기능에 대해서 많이 생각해 보았는데요, 이러한 순기능을 제대로 지원할 수 있는 업데이트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