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히 디지털 마케터뿐에게만 아니라 가장 기본적인 업무 전반에 걸쳐 소소한 도움을 주는 웹사이트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사실 이런류의 정보는 콘텐츠가 범람하는 현 시대에 큰 의미는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구글링 몇 번이면 모두 얻을 수 있는 정보니까요, 그래도 쉬어가는 측면에서 포스팅을 진행토록 하겠습니다.
1. 페이스북에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이모티콘
소셜미디어에서의 이모티콘 사용은 유저 인터랙션에 아주 큰 기여를 한다고하죠? 최대한 간결한 작문을 필요로 하는 소셜 채널에서 다양한 형태의 심볼은 매우 중요합니다.
☞ http://www.piliapp.com/facebook-symbols/
2. 마케터에겐 단비와 같은 URL-shortener
제한된 텍스트 안에서 최대한 간결한 멘션을 작성해야하는 소셜라이팅에 있어 URL 쇼트너는 분명 매력적인 툴입니다. 구글 쇼트너의 경우 본인이 축약한 URL의 클릭 유입률까지 데이터로 제공하니 마케터에겐 더할나위 없죠.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쇼트너 사용을 지양하는 편인데요, 해외 포럼에서 조사된 바에 따르면 쇼트너 URL이 '유저 유입률 증대를 저해하는 요소일 수 있다'라는 데이터가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 관련 포스팅 보러 가기 국외 시장과 국내 시장은 엄연히 다를 수 있으니 무조건적인 수용은 어렵겠지만 분명 마케터로써 한 번쯤 고민 해봐야할 문제인 것 같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구글 쇼트너와, 가끔 접속이 원활치 않을 때 우회할 수 있는 툴로 bitly가 있습니다.
☞ https://goo.gl/
☞ https://bitly.com/shorten/
3. 절대 간과해선 안 될 한글 맞춤법
콘텐츠 크리에이션 업무를 맡고 있다면, 가장 중요하면서 가장 기본적인 툴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바쁜 업무를 진행하다 보면, 또는 반복된 검수로 국문법에 익숙해졌다고 착각할 때 쯤이면 이러한 툴 사용을 스킵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어찌됐든 최종 발행권자로써 양질의 콘텐츠를 위해서라면 꼭 돌려(?) 보는 습관을 가져야 할 듯 싶습니다.
☞ http://speller.cs.pusan.ac.kr/PnuSpellerISAPI_201504/
4. 국문법도 미숙한데 영문법까지..
여러분의 영작을 도자기 보다 매끄럽게 도와줄 온라인 영문법 체커입니다. 자주 발생하는 사소한 문법적 오류나 철자를 바로 잡아 주는 아주 기특한 녀석이죠.
☞ http://www.reverso.net/spell-checker/english-spelling-grammar/
☞ http://www.grammarcheck.net/editor/
☞ http://www.gingersoftware.com/ko/grammarcheck#.VjhDRE2heUk
5. 문서 포맷 컨버터
아무래도 이미지 컨버팅이 가장 많이 필요한 경우는 PDF → JPG의 경우가 아닐까 합니다. 아래 소개해드리는 사이트는 이미지 컨버팅을 제공하는 여러 웹 사이트 중 가장 직관적인 UX를 보여줍니다.
☞ http://smallpdf.com/pdf-to-jpg
6.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트렌드
소셜 인사이트, 최신 트렌드, 뉴스 등을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마케터로써 이러한 최신 트렌드를 발 빠르게 읽고 습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인데요.. 정작 본인은 그러지 못하고 있으니 문제가 심각합니다.. 굳이 심도 깊게 습득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피상적으로나마 전체 흐름을 읽는 것이 마케터에겐 더 효율적인 학습방법이라며 스스로 위로하고 있습니다.
☞ http://pamorama.net/
☞ http://www.socialmediaexaminer.com/
☞ http://www.entrepreneur.com/topic/social-media
☞ http://www.socialbakers.com/blog/by-category/social-media-tips/
7. 통계
국내 통계 자료를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 http://kosis.kr/
☞ http://isis.kisa.or.kr/
☞ https://adstat.kobaco.co.kr/default.asp
8. 광고
전 세계 다양한 광고를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아이디어 고갈에 봉착했을 때, 한 번쯤 접속하면 좋을 듯 합니다.
☞ http://adsoftheworld.com/
☞ http://www.creativeadawards.com/
페이스북 사용자 평균 연령대가 높아진다 (0) | 2015.11.16 |
---|---|
노출과 도달의 차이 (Impression & Reach) (0) | 2015.11.16 |
언드 미디어 / 온드 미디어 / 페이드 미디어의 차이 (EARNED MEDIA/OWNED MEDIA/PAID MEDIA) 그리고 컨버지드 미디어 (0) | 2015.11.15 |
2016년 소셜미디어 채널 별 트렌드 및 이슈 (0) | 2015.11.15 |
페이스북 콘텐츠 발행주기에 관한 이야기 (0) | 2015.11.15 |